본문 바로가기

정보저장소/생활.건강

다이어트에 실패하지 않는 방법을 알아보자

다이어트는 성공하는 방법을 아는 것보다 실패하지 않는 방법을 아는게 더 중요하다.




다이어트에 좋은 것이야 뭐 녹차, 고구마, 사과, 닭가슴살 등등 엄청 많지 그래.




그런데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 이것들을 안먹어서는 아니지.




실패하지 않으려면 가장 중요한건 너의 의지! 의지만 있으면 모든것이 해결된다.




내가 다이어트하면서 의지를 다졌던 방법을 몇개 알려줄게.






1. 다이어트 할 때 가장 위험한 순간은 저녁 7시부터 자기 전까지.


 

 

이 때는 정말로 자신을 통제하기 어려운 순간이야. 다이어트를 하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야식의 유혹이 찾아오지.




참는 노하우는 다음날 아침 후회할 자신을 생각하는거야.




' 내일 아침이 되면 100% 땅을 치고 후회한다, 하지만 그때되면 후회해도 돌이킬 수 없다. '




' 2만원짜리 치킨을 시키면 살도 찌고 돈도 날린다. 이거야 완전 개손해아닌가? '




이렇게 생각해도 견딜수 없을정도로 힘들지만 참아라.






2. 친구, 가족, 지인들을 생각해라.


 

 

친구나 가족, 그리고 지인들을 오랜만에 본다고 생각해라. 그 사람들이 뚱뚱한 너를 보면 어떻게 생각할까?




라고 너에게 자극을 줘라.




반대로 그들이 살이 쭉 빠진 너를 보고 깜짝 놀라서 반가워하면 얼마나 기쁠까? 도 생각해라.




친구나 지인이 없는 히키코모리라면 명절때 친척이나 할머니할아버지라도 생각해봐라.




극단적으로 살을 빼는 방법은 한 달 뒤에 약속을 잡는거다. 그러면 한달동안은 그 약속을 생각해서라도 힘을 내게 된다.



 

 

 




3. 살빠진 너의 모습을 상상해라.


 

 

평생 돼지였던 사람은 자신의 살빠진 모습을 상상도 못할거다.




일단 확실한 것은 어느 누구도 돼지였던 자신보다는 살빠진 자신이 더 잘생겼다는 거다.




너가 살을 빼고 옷을 새로 사서 간지나게 입고 살쪘을 때는 가지도 않던 미용실에가서 이쁘게 펌을 하고 나온다.




그리고 그 상태로 자신있게 사람들을 만나라.






4. 혹시라도 폭식을 해버렸다?


 

 

나도 다이어트 중에 절제를 못해서 밤중에 치킨 2마리를 시켜서 다 먹어버린 적이 있다.




물론 엄청나게 후회했지.




자, 그런데 여기서 사람들의 심리가 뭔지 알아?




후회를 하면 다시 노력해서 그 실수를 만회해야할 생각을 해야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포자기를 해버리는 거지.




한번 먹은거 두번은 못먹겠어?, 나는 글렀다. 그냥 먹어야지. 라고 생각하면 이미 다이어트는 게임끝인거다.




이럴때, 식욕절제실패로 인한 폭식의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




정답은 간단하다. 먹자마자 그게 몇시던지 바로 밖으로 나가라. 나가서 딱 3시간만 뛰어라.




군대에서 연병장 돌듯이 50분 뛰고 10분 걷고 3세트를 하게 되면 니가 먹은 치킨+500kcal정도가 빠진다.




500kcal를 더 빼는 이유는 너 자신에게 벌을 주는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5. 체중계는 금물! 체중계는 다이어트의 독이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의 큰 실수중 하나가 매일 자신의 몸무게를 체크하는거다.




몸무게라는것은 먹고나면 찌는거고 운동해서 수분을 쫙빼면 빠지는거다.




즉, 니가 다이어트 중이여도 컨디션에 따라 어제랑 몸무게가 똑같을 수도, 오히려 더 늘어나있을 수도 있다.




그런데 몸무게가 안줄었어도 확실한건 너는 지금 살이 빠지는 중이라는 것이다. 그게 중요한거다.




3일연속으로 몸무게가 안줄어들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멘붕에 빠지기 쉽상이고 의욕도 잃게 된다.




따라서 매일매일 몸무게를 재지말고 장기적으로 1주일이나 2주일정도에 한번씩 재도록 해라.




이건 내경험인데 3일연속으로 몸무게가 안뼈저서 극기로 8시간동안 등산을 하고 와서 몸무게를 재봤는데 그래도 똑같은거였다.




그날 바로 멘붕와서 치킨시켜먹었다.


 

 

 





6. 식단이 90%, 운동이 10%. 그러나 운동은 보조수단이 아니야!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건 식단이다. 물론 하루에 세네시간씩 운동하면 엄청나게 살빠지긴 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그렇게 할 수 있는사람이 얼마나 되겠어..?




먹을 것을 줄이는 것이 살을 가장 쉽게 빼는 방법이야. 하지만 운동을 놓으면 절대 안되.




운동을 해야 니가 다이어트 중이라는 것을 의식할 수 있고 의지를 다잡을 수 있기 때문이야.




운동을 안하는 다이어트는 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만큼 쉽게 포기할 수 있는 다이어트라는 거지.




나는 하루에 1시간씩 운동했어. 30분 달리기, 30분 근력운동으로.




30분 달리기는 한번도 쉬지 않고 일정한 속도로 달려야 하는데 살찐사람들은 처음에는 힘들지도 모르는데 하다보면 금방 늘게 돼.




군대에서 아침마다 구보한 거 있지? 그거의 1.5배속으로 달린다고 생각하면 딱 좋아.




7. 마지막으로 무엇을 볼 때 조심해라.


 

 

 살찐사람들의 95%이상의 안좋은 대표 식습관 두가지. 하나는 폭식이고 나머지 하나는 이거야.


 무엇을 볼때. 예능을 보든, 스포를 보든, 드라마를 보든, 심지어 아프리카TV를 보든간에


 살찐사람들은 먹을 것이 없으면 심심하고 심지어 불안증세까지 보이기도 한다.


 특히 야구 플레이오프나 월드컵이라도 있다면 바로 핸드폰을 들고 치킨집에 전화하게 되지...


 이거는 이미 니 몸에 깊게 배겨버린 악습관이기 때문에 쉽게 벗어나기는 힘들어.


 무엇을 볼 때 아무것도 안먹는 연습을 하는게 좋지만 너무 힘들다면 규모를 줄이는 것으로 시작해봐.


 나는 치킨, 피자, 족발대신에 두부과자, 멜론, 팝콘(카라멜X)로 시작했어.


 




이 일곱가지만 명심해도 다이어트는 아주 쉽다.

물론 이것이 의지력을 유지하는데 보탬을 주는거지 모든 다이어트의 시작은 파오후들의 의지이다.

나는 다이어트에 한 30번정도 실패했던지라 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지에 대한 매커니즘은 완벽하게 알고있는 것같다. 지금은 빼고싶으면 빼고 살짝 놓고 싶으면 놓을 수 있는 그런 경지에 왔다.




살을 빼면 좋은 점!




주변 지인들이 너를 모두 칭찬한다.


바깥에 나갈 때 자신감이 붙고 안보다 바깥이 좋다.


백화점에 가서 사이즈 걱정도 점원 눈치도 nono!


엘리베이터에서 거울로 살빠진 너를 봤을 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


무엇보다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에 자신감이 생긴다.




모두 살빼서 행복해져라, 매사에 자신감이 붙을 거다.